아직 국내에선 마니아층에서만 인기를 누리고 있는 에어맥스 1이 파타와 콜라보를 진행해 발매되었습니다.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유명한 맥스 1이 이번에 파타와 콜라보를 하면서 파격적 변신을 이루었습니다. 지금 당장 구매해야 되는 에어맥스 1 X 파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Patta 는 어떤 브랜드?
2004년도에 네덜란드 브랜드로 스트릿웨어 느낌의 스타일을 기반으로 하는 브랜드입니다. 처음 시작은 신발이나 안경 같은 제품을 지인들에게 팔거나 소개를 하면서 리셀을 진행했었는데 그 사업이 번창이 되어 결국 브랜드화까지 진행되었습니다.
- 에어맥스1 X Patta 콜라보 지금 구매해야 되는 이유
에어맥스1 파타 콜라보 모델은 2개 색상으로 진행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어두운 주황색인 모나크 버전과 블루 계열의 노이즈 아쿠아입니다. 이번 콜라보 같은 경우는 기존의 에어맥스 1의 스타일인 무난함을 탈피한 새로운 변신이라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맥스 1은 95,97 시리즈보다 국내에선 인기가 많이 없고 마니아분들만 즐겨 신는 신발이었습니다.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아무래도 95,97 시리즈보다는 디자인 면에서 조금 무난한 느낌이 들어서 인기가 없다는 생각이었는데 이번 콜라보 파타 버전에는 옆라인에 파도 느낌의 물결이 추가되면서 기존에 단조로운 이미지를 탈피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콜라보에서 또 주목할 점은 신발을 구매하면 팔찌를 증정해줍니다. 이 팔찌가 호불호가 갈리고 있는데 제 개인적으로는 여성분들이 신발을 신고 팔찌를 팔목에 끼지말고 차라리 발목이 드러나는 옷에 신발 위에 발찌처럼 매치를 해주면 너무 이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신발 박스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나이키 신발 모으시는 분들에게 박스 또한 소중한데 이번 박스 또한 너무 이뻐서 많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한 가지 더 색상면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게 기존 신발 앞 매쉬 부분이 흰색이라 금방 지저분해지고 변색이 많아서 아쉬움이 많았었는데요. 이번 콜라보에는 매쉬 부분 색깔을 회색으로 변경하면서 밝은 느낌은 살짝 없어졌지만 편하게 신기에는 훨씬 좋아진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에어맥스 1 X Patta 가격?
정식 출시가 : 189,000원
현재 시세 : 210,000원 (11월8일 기준)
초기 드로우에는 역시 경쟁이 너무 세서 구매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드로우 이후 가격이 4~5만 원 정도 올랐다가 현재는 21만 원 선에서 거래되고 있는데 앞으로 시세가 좀 더 오를 것이라 예상됩니다.
- 사이즈 선택?
에어맥스1 같은 경우 신발은 다른 맥스 시리즈보다 편하게 느껴졌습니다. 97보다 발볼도 넓게 나와서 개인적으로 정사이즈 추천드립니다. 오래 걸어도 발이 덜 아프고 편해서 장시간 서있거나 많이 걷는 분들이 신으셔도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나이키 에어맥스1 파타 콜라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발매초 국내에선 대중들에게 인기를 끌지 못했는데 이번 콜라보 제품은 주변 반응도 그렇고 신발도 이쁘게 나와서 좀 더 관심을 끌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이 드네요. 특히 지금 같은 가을에도 신으면 너무 이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혹시나 신발 구매하실 예정이신 분들은 주저 말고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